
“저는 실력보다 태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겉으로는 유쾌하고 사교적인 사람이지만, 일단 업무에 들어가면 최대한 전문적이고 꼼꼼한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벳플럭스 그래픽 디자이너, 픽디 멤버 | Jason
픽디가 한국 클라이언트 벳플럭스와 약 반 년간 성공적으로 협업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Jason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의 진솔한 답변을 통해, 재능 있는 베트남 인재의 마인드셋은 어떠한지, 그리고 까다로운 한국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고 성공적인 원격 협업을 이끌어낸 비결은 무엇인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그래픽 디자이너 Jason입니다. 올해 3월 말부터 픽디를 통해 한국 클라이언트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소셜 미디어에 사용되는 콘텐츠, 특히 여러 장으로 구성된 캐러셀 게시물을 디자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2-3개의 작업을 처리하고, 컨디션이 좋은 날에는 4개까지도 가능합니다.
Q. ‘한국 클라이언트는 까다롭다’는 편견이 있는데, 직접 경험해보니 어떠셨나요? 성공적인 협업을 위한 자신만의 비결이 있다면요?
네, 까다로운 건 맞지만, 저는 그 까다로움을 존중합니다. 그분들의 까다로움은 ‘꼼꼼함’과 ‘세심함’에서 나오기 때문이에요. 때로는 전문가의 눈으로 봐야만 보이는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 써서 피드백을 주시는데, 그럴 때마다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결과물에 얼마나 진심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비결은 항상 전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는 문제가 생기면 명확하게 설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동시에 제 의견도 물어봅니다. 일방적인 지시가 아닌, 50대 50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십 덕분에 모든 일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Q. 픽디에 지원할 때 첫인상은 어땠나요? 망설임은 없었나요?
소셜 미디어 채용 공고를 통해 픽디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원하기 전에 회사를 꼼꼼히 알아보는 편인데, 픽디는 채용 공고부터 무척 세심하고 체계적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업무 내용, 요구 사항, 그리고 그에 합당한 급여 수준까지 모든 것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어 신뢰가 갔고,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지원 당시 경쟁률이 수백 대 일에 달했는데, 자신이 다른 지원자들을 제치고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업무에 대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는 장난기 많고 활발한 성격이지만, 일단 업무가 시작되면 누구보다 진지하고 꼼꼼해집니다. 신중함과 효율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려고 항상 노력해요. 면접부터 수습 기간까지, 시간을 철저히 지키고 작은 일 하나하나 책임감 있게 처리하는 저의 프로페셔널한 태도를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흔히들 ‘실력보다 태도’라고 하잖아요. (웃음)
Q. 원격 근무가 커리어 성장에 한계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원격 근무는 제게 더 많은 시간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주도적으로 업무 스케줄을 관리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배울 시간이 생겼거든요. 현재는 UI/UX 디자인을 더 깊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픽디에서 안정적인 수입과 일을 보장받으면서, 동시에 제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목표를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경험이 있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Q. 클라이언트와 일하면서 기억에 남는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네, 재미있는 일이 있었어요. 한번은 한국인 상사분께서 그룹 채팅방에 제 업무 태도를 칭찬하는 메시지를 남기셨는데, 한국어로 쓰여 있었어요. 저는 구글 번역기를 돌려보고 나서야 그 의미를 알 수 있었죠. 그때 속으로 ‘왜 영어로 직접 칭찬해주시지 않았을까?’ 하고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웃음) 직접적인 표현은 아니었지만, 클라이언트가 항상 저의 노력을 지켜보고 인정해주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Q. 디자이너로서 느끼는 픽디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각 멤버에게 전담 ‘어카운트 매니저’가 배정된다는 점입니다. 계약, 법률 문제, 인사 관련 이슈 등 디자인 외의 복잡한 행정 업무는 모두 매니저님이 처리해주십니다. 덕분에 저는 다른 것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오직 디자인 작업에만 100%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픽디만의 큰 장점이며, 제가 이곳에서 만족하며 일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Q. 픽디에서의 경험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요?
한 단어로 표현하기 어렵네요! 굳이 꼽자면 ‘만족’입니다. 업무, 클라이언트, 급여, 그리고 무엇보다 든든한 지원 시스템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10점 만점에 10점이죠.
“원격 근무는 제게 안정적인 주업에 집중할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개인적인 열정을 추구할 시간을 선물해주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완벽한 균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벳플럭스 그래픽 디자이너, 픽디 멤버 | Jason




